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광 ESS 투자 선로없다면 주목! '야간발전제도'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에 태양광 ESS 투자 관련 문의가 굉장히 많아 다음주 목요일 오후(12/20)일 두시에 저희 한태연 사무실에서 간략한 상담 및 자료제공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ESS 설치 희망자분께서는 차주에 내방하셔서 궁금하신 부분 질의응답 시간을 갖으시기 바랍니다. 희망자에 한하여 계약까지 이루어질 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태양광 ESS ?

 

ESS는 발전소에서 과잉생산된 전력을 저장해두었다가 전력이 부족할 때 송전해 주는 저장장치랍니다! 일종의 대용량 배터리라고 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시간에 전력을 생산하기 어려운 태양광발전이나 신재생에너지를 미리 저장했다가 전력이 필요한 시간대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간발전제도 태양광 ESS ?

 

한전선로 D/L 용량이 부족하여 태양광발전소 설치공사를 대기하고 있는 
사업주분들께 ESS를 설치하는 조건으로 한전 D/L 용량이 부족한 계통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제도랍니다!

, 선로가 없어 또는 용량부족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계시는 사업주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죠 ?

 

 

현장마다 물론 상이하겠지만 보통의 경우 한전 D/L 1회선에 분산형전원이 약 10메가 정도 연계가 가능한데요. 10메가가 초과되면 어떨까요 ? 더이상 분산형전원을 한전계통에 연계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출시된것이 '야간발전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기존에 설치된 10메가 발전소들은 한전D/L을 낮에 이용하고 신규 발전소들은 한전D/L을 저녁에 이용하면 선로를 2정도 더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들어진 제도랍니다. 매우 획기적인 방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 ESS 투자 , 획기적인 야간발전제도 !

선로가 없는 곳에 설치할 수 있게하는 "야간발전형 ESS"
야간발전형 ESS는 배터리가 "4배수"입니다!
9시에서~18시까지 발전한 총량에 대해 3.3%까지 계통으로
    흘러들어오는 양을 보상
18~21시까지의 출력량의 50%이하까지 보상
21~6시까지 ESS풀 방전(가중치 5.0)

 

 

신규 10메가 발전소들의 경우 몇가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침 발전가동 시간부터 ~09, 18~21시까지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은 배터리에 충전하지 않고도 100% 한전D/L에 송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외 시간대(09~18)에는 100%로 배터리에 저장을 해야하는 조건입니다. 이렇게 완충이 되고나면 나머지 전력은....?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배터리 설치용량을 충분한 용량으로 산정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지 않을까요 ? 당연히 3배수가 아닌 4배수 이상 설치하셔야 합니다 !

PV 100KW 기준 400Kwh 용량
PV 200KW 기준 800Kwh 용량
PV 1MW    기준 4000Kwh 용량으로 설치 가능하십니다.

PV 100kw기준 배터리 용량은 400kw입니다. 우리나라 평균일사량 3.6시간을 웃도는 4시간에 해당하는 일사량의 전기를 저장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주간에 PV송전을 하지 않고  ESS에 전부 저장해놨다가 저녁에 방전을 하게 됩니다.

 

 

 

 

태양광 ESS 투자, 야간발전제도는 선로없어도 OK!!

주간에 PV송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간에 선로용량을 필요치 않게 되고, 선로용량이 여유있는 저녁에 송전을 하는 개념입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선로용량이 없는 곳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교류방식의 PCS 를 직류방식의 DC 커플러로 대체했는데요. 때문에 변환에 의한 전력손실을 대폭 개선하여 효율이 최고 20% 향상되었습니다 ! , 사업주님들의 수익이 기존 ESS 진행했을때보다 20%이상 상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야간발전제도 ESS, 삼성 SDI 정품으로 설치하세요 !

PV 100KW ESS 400Kwh 설치시 26000만원! 입니다.
   계약금 5천만원 추가 대출가능 자기자본금 500만원으로 시공가능!
1금융권 대출로 4%초반의 금리로 대출 가능
1년거치 14년 상환, 1년거치 기간동안 투자한 자본금 이상 회수가능
태양광 하부에 설치하는 외함타입 NO! "분리형" 올인원 컨테이너 타입
삼성물산이 기획하고 삼성SDI, SUNGROW, SJ솔라 등 대기업 컨소시엄
- 3년 무상 AS, 1575% 효율보증
- DC커플러의 분할공사로 화재위험은 더욱 DOWN!
철저한 중앙 원격 통제관리로 안정성은 UP!
- 15년 후 배터리의 재활용, 판매 가능(무정전전력공급장치 등)
삼성 SDI 정품 배터리로 수명은 더욱 UP!
- PCS : SUNGROW, LS산전
직류계량방식 적용으로 PCS생략가능! 효율 20% UP!

 

 

 

태양광 ESS 투자를 위해 정말 많은 정보들을 알아보시고 수많은 업체를 살펴보실텐데요.

그렇게 이곳저곳 살펴보시다 현혹된 정보, 가짜뉴스등에 발등찍혀 ESS를 포기하는 사례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한 예로는 저렴한 금액만 보고 계약을 하셨는데 시공비 따로, 직류공사비 따로 등등 이것저것 추가금액이 붙어 금새 눈처럼 액수가 불어오르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투자해도 좋을만한 상품인지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ESS 투자 신뢰할 수 있는 곳!

한태연에서는 삼성 SDI 정품만을 취급하는 제품으로써 호환성이 다른 중소기업 제품보다 훨씬 뛰어납니다또한 '삼성'이니만큼 AS 또한 확실히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저희 제품은 3년 무상 A/S, 1575% 효율보증을 자랑합니다.

 

 

타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을 말씀드리자면 유일하게 화재로부터 안전하며 효율성이 대폭 증진합니다또한 화재걱정이 없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보험가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험은 필수사항은 아니며, 필요한 보험만 선택하셔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태연, 명품ESS ! 추가비용 전혀없이 26천만원에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대기업 컨소시업상품이기 때문에 1금융권 은행대출이 가능한것이고 직류공사가 가능하답니다다만, 배터리 수급이 무한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없으면 해드리고 싶어도 해드릴수가 없습니다. 기회가 있을때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ESS 설치신청 : 010-4464-6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