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환절기 감기예방에 좋은 차


안녕하세요~ 태양광분양 전문업체 한태연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럴때 일수록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저도 이번 가을 감기걸려서 고생했다죠 ㅠㅠ 
여러분들도 미리 건강관리하셔서 저 처럼 고생하지마시길 바래요!
그래서 오늘은 감기예방에 효과 만점인 차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 모과차
모과차는 사포닌, 탈닌, 플라포노이 등도 함유되어 있어서 호흡기 관련의 기관지염이나 기침 천식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철분, 당분, 칼슘, 비타민C 가 풍푸하여 감기예방에 탁월합니다. 모과의 주요 성분인 당분은 다른 당분보다 혈당의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내의 당분흡수를 지연시킬 뿐 아니라 이미 흡수된 당분을 빨리 소모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차입니다.

 

 

 

2. 대추차
대추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비타민 흡수를 촉진시켜주어 감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가래와 염증을 예방하고 폐와 기관지기능에 좋은 영향을 주며 기침을 완화시켜주어 호흡기 질환을 가지신 분이 드신다면 더욱 좋겠죠. 또한 자주 대추차를 드신다면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3. 유자차
유자차는 리모넨 성분으로 목 염증을 가라앉히며 감기예방에 탁월하고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유자차는 1:1비율로 설탕과 같이 버무려 숙성시킨 유자청으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맛도 좋고 감기예방에도 탁월해 겨울철이면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차입니다.

 

 

 

 

 

 

4. 배도라지차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에 좋은 차로 그냥 먹어도 감기에 좋지만 배와 함께 끓여 마시면 효능이 배가됩니다. 배의 효능은 요즘 처럼 환절기에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기관지염이나 가래 등 만성 기침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감기에 좋은 차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커피대신 건강에 좋은 차 마시며 건강관리 하시고
면역력 강화에 신경 쓰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