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태연에서 전하는 태양광 정보

태양광 사업시 살펴보아야 할 중요한 사항

안녕하세요~한태연입니다!

다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은 가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이네요~ 오늘까지만 비가오고 내일은 그쳤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추석연휴니까요!!

태양광은 셀(전지)에서 빛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원리로 태양의 빛 에너지만 있으면 전기생산이 가능해 오지에서도 태양광 발전 시스템만 있으면 전기사용이 가능합니다. 빛 에너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전기생산이 가능해 태양광 발전기술의 활용 범위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한 태양광 발전사업은 이렇게 생산된 전기를 생활에 사용하는 교류전기로 변환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의미하는데요~
태양광 발전 사업은 하나의 재테크 수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의 녹색성장발표를 기점으로 국내의 태양광 발전 사업은 급속도로 성장해 왔는데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태양광 사업이 시간이 지나면서 결코 어렵지않은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죠!

성공하는 태양광 재테크 사업,
한태연이 도와드리겠습니다.


1. 무조건 높은 수익률을 볼 수 있다는 정보는 피해라

태양광 사업의 수익은 계통한계가격(SMP)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두가지 모두 변동이 존재합니다.
반드시 수익률 계산시 변동성과 평균 발전시간을 반영한 것인지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간혹 고정가로 확정된 월 수익을 강조하고, 발전시간을 평균보다 높게 책정해 수익률을 높이는 경우가 있어 꼭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2. '싼게 비지떡' 저렴한 설치비는 피해라

태양광 발전사업의 설치비가 시중가 보다 저렴한 경우에는 태양광 설치 자제의 부실성을 초래하므로 이 것은 추후 부실 공사로 이어져 고장이나 수익률 저하로 15년 장기 수익을 보는 미래 투자사업 실패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3. 과대한 대출로 인한 사업 진행은 피해라

태양광 발전소는 자금이 어느정도 크게 들어가기 때문에 자기 자본이 아예 없으면 사실상 힘든 부분입니다. 자기 자본 없이 높은 수익률을 보장한다는 업

 

 

 

체들이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출도 어느정도 감안하고 시작하는 사업이지만 제2, 3금융권을 통한 대출이므로 높음 금리를 감당하게 되어 사업시 큰 부담으로 작용하게 되니 신중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태양광 재테크를 위해서 이 3가지 사항을 잘 체크하시고,
태양광 발전소 선택하는 요소도 숙지하셔서 실패없는 투자사업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한태연의 태양광발전소 선택시
5가지 중요사항

1. 한전선로 용량확보 (한전선로 계통연계 가능용량)
2. 개발행위허가 완료 (태양광발전소 건립공사 허가증)
3. 일조시간, 음영요소(수목, 건물등의 그림자영향)
4. 가중치 적용 비율(1.5 적용시 높은 수익율 보장가능)

5. 연간 태양광발전소 수익율(발전량에 따른 연간 수익분석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법으로 인해 태양광 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는

100% 매입을 하도록 보장되어있고 미래에 꼭 필요하며

노후 연금 자금을 만드는 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기때문에,

준비하고 계시다면 좋은 업체를 꼭 따져보셔서 사업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